SK브로드밴드, 약국 키오스크 서비스 ‘온키오스크’ 출시

처방전 접수, 결제, 복약지도 등 약국에서 필요한 프로세스 처리

강동식 기자 2019.06.10 09:18:41

▲SK브로드밴드가 출시한 약국 전용 키오스크 서비스 ‘온키오스크’ /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대표 박정호)는 의약품 영업·마케팅 기업 온라인팜과 손잡고 약국 전용 키오스크 서비스 ‘온키오스크’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온키오스크는 처방전 접수, 신용카드 결제, 복약지도 등 약국에서 필요한 프로세스 처리가 가능한 키오스크 서비스다. 약국을 찾은 환자는 온키오스크를 통해 바코드, QR코드 등으로 처방전 접수 후 신용카드로 약값을 결제해 창구에서 기다리는 불편을 줄이고, 증상에 맞는 일반적인 복약지도도 받을 수 있다. 또 온키오스크 화면에서 한국어 외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3개 외국어 버전을 선택할 수 있어 우리말에 서툰 외국인 환자도 좀 더 편리하게 약국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처방전 수령, 처방내역 입력, 약값 결제 등 일상적인 업무를 키오스크가 대행해 약사는 환자를 위한 전문 복약지도와 건강상담에 집중할 수 있다. 온키오스크를 설치한 약국은 또 일반의약품은 물론 비타민, 파스 등 약사가 추천하는 의약외품을 화면에 노출해 추가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온키오스크 설치 시 간단한 재고관리와 매출관리 등이 가능한 POS 프로그램을 무료 지원해 약국의 비용 절감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5000명의 인력을 보유한 자회사 홈앤서비스를 통해 온키오스크 설치와 AS를 제공하고 24시간 관제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온키오스크와 함께 클라우드캠, 초고속인터넷, 사물인터넷(IoT), ADT캡스, SK매직 등 약국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업용 서비스를 같이 묶어 제공할 방침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