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판교에 스타트업·개발자 위한 ‘5G 오픈랩’ 문열어

5G RU, 5G 단말 등 5G 네트워크 특화장비 활용해 테스트 환경 제공

▲지난 1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스타트업캠퍼스에 문을 연 KT 판교 5G 오픈랩에서 참석자들이 링크플로우의 넥밴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사진=KT


KT(대표 황창규)는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5G 인프라를 활용해 스타트업과 일반 개발자 등 누구나 5G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판교 KT 5G 오픈랩’을 개소했다고 11일 밝혔다. 

판교 KT 5G 오픈랩은 지난해 9월 서울 서초구 우면동 KT 연구개발센터에 문을 연 서울 5G 오픈랩에 이은 두 번째 5G 오픈랩이다. 판교 KT 5G 오픈랩은 차세대 미디어, 사물인터넷(IoT), 단말 등 다양한 분야의 신기술을 개발하는 판교의 유망한 스타트업 인프라와 협력해 KT의 5G 인프라 및 플랫폼이 결합된 창의적 서비스 발굴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판교 5G 오픈랩에는 5G 전용 실드룸을 통해 5G RU, 5G 단말 등 5G 네트워크 특화 장비를 활용한 5G 네트워크 테스트 환경을 제공한다. 5G 오픈랩 홈페이지(https://5gopenlab.com)를 통해 판교 KT 5G 오픈랩의 쉴드룸, 개발공간을 예약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중소기업과의 상생 및 성공적 비즈니스 협력을 위해 사업부서, 구매부서 등 여러 사내 부서와 협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5G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체계를 갖췄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