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여성 창업가 위한 ‘GWG’ 개최

올해 5년째 맞은 GWG…“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써나갈 것”

GS홈쇼핑이 여성 창업가를 위한 ‘GWG’ 행사를 6월18일 개최했다. 행사 참석자들이 패널토론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GS홈쇼핑


GS홈쇼핑(대표이사 허태수)은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화 드림플러스 강남역점에서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과 여성 창업가’란 주제로 대표 벤처 네트워크 행사인 ‘GWG(Grow with GS)’를 개최했다.

올해 5년째로 총 22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여성기업가 네트워크인 ‘위넷(We.Net)’과 함께 진행했다.

여성이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GS홈쇼핑의 벤처투자사 ‘다노’, ‘도그메이트’를 비롯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스타트업 대표 및 관계자, 벤처캐피털(VC) 등 총 200명이 참석해 활발히 교류했다.

민금채 지구인컴퍼니 대표, 김남희 브리즘 이사, 이지수 다노 대표,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메인스피치 연사로 나서 여성 창업가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어 편안하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하이테크 시대에 라이프 스타일 창업 전망과 여성 창업가의 역할’이란 주제의 패널 토론도 진행됐다.

행사장 한 편에서는 ‘하우스텝’, ‘도그메이트’, ‘아트마켓라부’, ‘아크로밧’ 등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총 10곳이 팝업 스토어를 열고 해당 사업과 제품 및 서비스를 각각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참석자들은 자연스럽게 네트워킹 시간을 갖고 상호 교류와 협력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박영훈 GS홈쇼핑 미래사업본부 전무는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을 이끄는 여성 대표들과 투자자들이 함께 우리 삶을 변화시킬 기회와 도전 방향성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GS홈쇼핑은 혁신을 만들어나가는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써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GWG’는 2015년 9월부터 GS홈쇼핑이 분기에 한 번씩 개최하고 있는 벤처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대기업과 스타트업, 스타트업 상호 간의 교류를 통해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한다.

AI세션이나 그로쓰해킹, 케이스 스터디 등을 통해 스타트업들의 역량을 강화하거나 쇼케이스, 데모데이 등 다양한 형식으로 열리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베이징, 싱가포르, 중동 등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개최되고 있다. 올 초에는 바레인에서 한국과 중동·북아프리카(MENA)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협력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루비 기자 ruby@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