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올레드 TV 패널, ‘눈 편안한 디스플레이’ 국제인증

▲오창호 LG디스플레이 사업부장(오른쪽)이 홀거 쿤즈 TUV 라인란드 제품인증사업부문 회장으로부터 ‘아이 컴포터 디스플레이’ 인증서를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는 국제 기술평가기관인 TUV 라인란드로부터 대형 OLED 패널에 대해 ‘아이 컴포트 디스플레이(Eye Comfort Display)’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인증 테스트는 디스플레이 화면의 ▲블루라이트 방출량 ▲빛 반사도 ▲화질 등 3가지 항목으로 진행됐다. 

LG디스플레이는 눈의 피로도 증가나 수면 장애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블루라이트 부분에서 34%(65인치 기준) 방출량으로 기준치(50%)를 하회했다. 회사 측은 현재 판매되는 동일 인치 최고 사양 LCD TV 블루라이트 방출량이 64%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약 절반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설명했다.

TV 시청 시 눈부심을 유발하는 외부 조명의 빛 반사도 부분에서도 0.87%로 기준치(1%)를 넘지 않았다. 화질 부분도 넓은 색 영역과 HDR(High Dynamic Range) 등 모든 분야에서 기준치를 충족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OLED TV의 가치가 한층 높아져 더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인증마크를 OLED TV 고객사와 유통업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