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클라우드 보안 스타트업 스파이스웨어와 제휴

강동식 기자 2019.07.02 14:49:46

▲김기인 안랩 부사장(왼쪽)과 김근진 스파이스웨어 대표가 2일 안랩 사옥에서 클라우드 정보보안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안랩


안랩(대표 권치중)은 2일 경기도 판교 안랩 사옥에서 클라우드 정보보안 스타트업 스파이스웨어(대표 김근진)와 클라우드 정보보안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클라우드 정보보안 기술 공동연구 ▲클라우드 정보보안 제품 개발 등 사업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안랩은 스파이스웨어에 대한 전략적 투자도 진행한다.

2017년 11월 설립된 스파이스웨어는 클라우드 사용 고객의 시스템 및 주요 데이터 보안을 위한 데이터베이스(DB) 암호화 솔루션인 ‘스파이스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김근진 스파이스웨어 대표는 “국내 대표 보안기업 안랩과의 파트너십으로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한 보안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라며 “고객이 클라우드를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안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인 안랩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결합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랩은 앞으로도 역량 있는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