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대리점 상생회의 개최...권익 개선안 94% 이행

전국 대리점주, “악성루머 때문에 영업 힘들다”…이광범 대표, “힘든 상황에도 최선 다해줘 감사”

남양유업은 지난달 27일 ‘제21회 대리점 상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40여 명의 남양유업 대리점주 및 임직원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유업


남양유업(대표이사 이광범)과 전국대리점협의회는 지난 6월27일(목) 양재동 대회의장에서 ‘제21회 대리점 상생회의’를 개최했다.

남양유업 상생회의는 대표이사, 임직원, 전국 대리점주 대표들이 모여 영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분기별 논의 안건을 개선해 영업정책에 반영하는 상생의결 기구다. 남양유업은 회사와 대리점의 상생·동반성장을 실현하고자 2013년 유업계 최초로 대리점 상생회의를 도입했다.

이날 본 회의에는 남양유업 대표이사 및 영업지점장들을 비롯해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대리점주와 전국대리점협의회 집행부 등 40여 명이 모였다. 이들은 대리점 복지정책, 영업지원 개선사항 등 대리점 권익 개선안 32건 중 94%가 이행됐음을 발표했다.

이어 대리점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하고 기존 회자하고 있는 회사 관련 악성 루머들, 최근 황하나 씨 이슈 등으로 인한 피해 사례와 영업 고충 등에 관해 토론했다.

전국 대리점주들은 “상생을 위한 우리의 노력과 품질 좋은 제품들이 악성 루머 때문에 오해받고 있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황하나 씨의 일탈이 마치 회사와 관련된 마냥 소비자들이 오해하셔서 영업하기 너무 힘들다”고 토로했다.

이에 남양유업 전국대리점협의회 집행부는 “회사가 안팎으로 힘든 상황에서 서로 믿고 하나 돼 어려움을 극복하자”고 전했다.

또한 이광범 남양유업 대표이사는 “기존의 악성 루머들과 최근 황하나 이슈까지 많은 오해를 받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꿋꿋하게 최선을 다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홍원식 회장의 상생철학을 바탕으로 더 정직하고 진정성 있게 소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루비 기자 ruby@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