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라오스에 새희망학교 9호 기증

교육격차 해소‥캄보디아, 필리핀 등 6개 국가에 9개 학교 지원해

이윤혜 기자 2019.07.08 13:58:18

지난 5일 라오스 왕마마을에서 진행된 새희망학교 9호 준공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과 사단법인 글로벌비전이 라오스 비엔티엔시 서쪽에 위치한 왕마마을에 '새희망학교 9호'를 준공하고 기증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새희망학교는 해외 진출국가 중 교육환경이 열악한 지역의 아이들에게 학교시설의 신축·증축·개보수를 통해 학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고자 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대표적인 해외 사회공헌활동이다. 캄보디아,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라오스 등 6개 국가에 9개 학교를 지원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라오스 쌍텅구 구청장 및 교육감, 비엔티엔특별시 교육감 등 라오스 정부 관계자와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 및 임직원 봉사단이 참여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라오스 정부로부터 왕마마을 중심부에 학교부지를 제공받아 지난 2월부터 약 1억 원을 투입해 교실 6개, 화장실 1개 규모의 중등학교를 신축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기존 학교에 비해 수업공간이 대폭 늘어난 새희망학교 9호는 왕마마을 학생들에게 중학교 과정뿐만 아니라 정규 고등학교 과정까지 제공함으로써 10% 내외였던 진학률을 90%까지 대폭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