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상생 프로젝트, ‘맛있는 제주만들기’ 23호점 재개장

▲호텔신라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23호점 재개장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자리에 참석한 (왼쪽부터) 강명관 제주특별자치도 보건건강위생과장, 임태봉 제주특별자치도 보건복지여성국장, 고희범 제주시장, 고혜자 23호점 사장, 이용탁 JIBS 보도제작 본부장, 최창현 호텔신라 호텔레저부문장, 오상훈 제주신라호텔 총지배인, 고낙천 제주신라면세점장, 김영규 제주신라호텔 총주방장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호텔신라)


호텔신라(대표 이부진)는 제주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진행 중인 상생 프로젝트 '맛있는 제주만들기'의 23호점 재개장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 날 재개장식은 고희범 제주시장을 비록해 임태봉 제주특별자치도 보건복지여성국장, 최창현 호텔신라 호텔&레저부문장, 오상훈 제주신라호텔 총지배인, 고낙천 신라면세점 제주 점장 등 50여 명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5월 '맛있는 제주만들기' 23호점으로 선정된 '말다김밥'은 제주신라호텔과 신라면세점으로부터 메뉴 조리법과 손님 응대 서비스 컨설팅, 주방 설비 시설을 지원받고 '혜자분식'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재개장했다.

'혜자분식'은 영업주인 고혜자씨(66세)가 김밥, 떡볶이 등 분식을 주 메뉴로 운영해온 8.5평 규모의 영세 분식점이다. 호텔신라측은 '혜자분식'이 역대 '맛있는 제주만들기' 선정 식당 중 평수가 가장 작으며, 하루 매출이 10만원 정도에 불과해 임대료도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호텔신라는 ‘혜자분식’이 제주 핵심상권인 노형오거리에 자리잡고 있다는 이점을 살려 ▲등갈비 마라면 ▲수제어묵라면 ▲돈가스 쫄면 등 신메뉴를 개발했다. 
 
한편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방송사 JIBS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관광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자영업자들이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호텔신라는 제주도에서 별도의 조리사 없이 소규모 음식점을 운영하는 영세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조리법·손님 응대 서비스 등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주방 시설물도 전면 교체해 주고 있다.

박시연 기자 si-yeon@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