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코리아크레딧뷰로, 신용평가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박시연 기자 2019.07.16 09:16:14

▲신한카드는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 파인에비뉴에서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신용평가 사업 협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왼쪽)과 김용봉 KCB 부사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대표이사 임영진)는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 파인에비뉴에서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신용평가(CB, Credit Bureau) 사업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KCB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신용카드 가맹점 결제데이터를 기반으로한 600만 개인사업자 대상 전문 신용평가(CB)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이날 행사는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김용봉 KCB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한카드와 KCB는 신시장 개척 및 혁신 상품 개발을 위한 역량 및 인프라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사업을 위한 차별화된 모형을 개발해 출시하고, 개인사업자 신용등급 정보의 판매 및 유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가맹점 매출규모·휴폐업 정보뿐만 아니라 가맹점·지역상권 성장성 등의 미래가치 분석을 통해 개인사업자의 상환능력 평가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해당 서비스는 연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시연 기자 si-yeon@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