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JB금융그룹과 중기 맞춤형 디지털 금융 서비스

‘WEHAGO’ 플랫폼에서 펌뱅킹·가상계좌 서비스 제공

강동식 기자 2019.07.22 10:00:12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오른쪽)와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이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업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업무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 사진=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과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디지털 금융 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업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위하고)’ 사용 기업과 더존 ERP 사용 기업을 위한 맞춤형 뱅킹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JB금융그룹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통해 WEHAGO 사용 기업들이 기존 거래은행의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주요 금융거래를 활용할 수 있게 돼 편의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JB금융그룹은 카카오뱅크에 코어뱅킹 시스템을 제공하고, 핀테크 기업들과 사업모델을 개발하는 등 디지털 금융 서비스 분야의 IT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두 회사는 우선 WEHAGO에서 기업들이 각종 대금 지급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펌뱅킹과 가상계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WEHAGO 이용 기업뿐 아니라 각 기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이버 지점도 개설할 예정이다.

또 JB금융그룹의 우대금리 혜택과 맞춤형 금융상품을 통해 WEHAGO 이용 고객들이 더 폭넓은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기로 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