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중국∙베트남 ‘메가 인플루언서’와 협업

박시연 기자 2019.07.24 15:08:58

▲신라면세점은 1100만 해외 이용자에게 신라면세점을 알리기 위해 중국과 베트남 ‘뷰티 인플루언서(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SNS 유명인)’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신라면세점과 프로젝트를 진행한 중국 인플루언서 ‘린샤오자이(林小宅/왼쪽)’와 베트남 뷰티 전문 인플루언서 ‘창메이크업(오른쪽)'.(사진제공=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1100만 해외 이용자에게 신라면세점을 알리기 위해 중국과 베트남 ‘뷰티 인플루언서(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SNS 유명인)’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신라면세점과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한 중국 인플루언서 ‘린샤오자이(林小宅)’는 101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로, 해외여행과 면세점 쇼핑에 익숙한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중국 대도시의 젊은 여성들을 팬층으로 두고 있다. 

‘창메이크업’은 베트남 뷰티 전문 인플루언서로 유튜브 구독자 수가 110만 명이 넘는다. 본인의 립스틱 브랜드를 따로 출시할 정도로 립스틱 제품 리뷰에 특화된 인플루언서로 알려져 있다. 

신라면세점은 ▲한류 걸그룹 ‘커버 메이크업’ 시연 ▲신라면세점 이용 방법과 혜택 소개 ▲‘3CE’, ‘더페이스샵’, ‘라네즈’, ‘미샤’, ‘에뛰드하우스’, ‘이니스프리’, ‘투쿨포스쿨’ 등 국산 화장품 브랜드 소개 및 쇼핑 ▲장충동, 동대문 등 서울점 인근 관광지 등의 내용을 담은 ‘브이로그(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콘텐츠)’ 형식의 동영상을 인플루언서 개인 SNS 채널에 공개했다. 

동영상은 신라인터넷면세점 중문몰과 영문몰에도 공개되며, 영상 속에서 사용된 제품을 구매할 시 사용 가능한 전용 적립금도 지급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인플루언서가 직접 한국을 방문하는 브이로그 형식의 영상을 통해 해외 이용자들에게 신라면세점뿐만 아니라 한국을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시연 기자 si-yeon@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