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년 연속 JD파워 주방가전 만족도 1위

식기세척기, 프렌치도어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일반 냉장고 등 4개 제품 1위

강동식 기자 2019.08.04 09:07:03


LG전자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발표한 ‘2019 주방·세탁 가전 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주방가전 만족도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주방가전 부문에서 식기세척기, 프렌치도어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일반 냉장고 등 4개 제품이 1위에 올랐다. LG전자는 주방가전 분야에서 2017년 4개 제품, 2018년 3개 제품에 이어 올해도 4개 제품에서 1위를 차지하며 주방가전 부문에서 가장 많은 상을 받았다.

회사 측은 프리미엄 생활가전의 최대 격전지인 미국에서 최고 주방가전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것은 자사가 보유한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인버터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 등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기술력이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모터가 직선운동을 하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인터버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18% 이상 높다. 일반 컴프레서보다 구조가 단순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소음도 적다. 또 모터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냉장고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신개념 수납공간인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보관 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문을 여닫는 횟수도 줄여 문 전체를 여닫을 때보다 냉기 유출이 최대 47%까지 줄어든다.

한편, 1968년 설립된 JD파워는 자동차, 주방·세탁 가전, 헬스케어 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권위를 가진 미국 마케팅 기업이다. 매년 가전제품을 구입해 사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용성, 다양한 기능, 성능, 가격, 디자인, 서비스 등 6개 요소의 만족도를 평가해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