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SAP HANA’ 기반 ‘인하우스뱅크’ 솔루션 제공

웹케시, SAP와 ISV 파트너십 체결

▲윤완수 웹케시 대표(왼쪽 네 번째)와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다섯 번째)가 3일 B2B 핀테크 사업의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두 회사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웹케시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대표 윤완수)는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SAP와 3일 독립소프트웨어개발업체(ISV)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토대로 SAP의 차세대 ERP 솔루션 ‘SAP S/4HANA’와 연동이 가능한 새로운 SAP HANA 기반의 ‘인하우스뱅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웹케시의 인하우스뱅크는 대기업·공공기관용 통합자금관리 솔루션으로, 모든 은행 업무를 기업·기관 내에 설치한다. 전 은행 계좌 조회, 대량·급여 이체, 자금 집금 등 금융정보를 ERP와 연계해 업무효율을 높이고 자금사고를 예방한다.

SAP S/4HANA와 연동이 가능한 새로운 인하우스뱅크는 인메모리 방식으로 SAP HANA를 자체적 데이터베이스(DB)로 활용해 인하우스뱅크 자체의 처리 및 효율성을 크게 개선했다.

윤완수 웹케시 대표는 “인하우스뱅크를 SAP HANA 맞춤형 제품으로 출시해 SAP ERP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며 “글로벌 1위 ERP 기업 SAP과의 만남으로 웹케시의 글로벌 진출도 SAP과 함께 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