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MS,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공동사업

10월부터 SKT 5G·LTE 고객 체험단에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

▲SK텔레콤은 4일 다음달 한국에서 시범 서비스에 돌입할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게임 기술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를 선보였다. SK텔레콤 모델들이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공동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클라우드 게임은 기기에 게임을 내려받거나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 연결만 되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술이다. 서버 자체에서 게임이 구동되는 만큼 저사양 기기에서도 초고속·초저지연 특성을 지닌 5G 등의 통신망만 있으면 고품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은 다음달부터 함께 한국에서 시범 서비스에 돌입할 MS의 클라우드 게임 기술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Project xCloud)’를 4일 선보였다.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는 MS의 콘솔 ‘엑스박스’의 고화질·대용량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설치 없이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다.

SK텔레콤은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의 한국 내 독점 사업 운영 파트너로 활동한다. 두 회사는 SK텔레콤의 5G 리더십 및 네트워크 경쟁력과 MS의 클라우드 인프라 및 기술역량을 결합,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10월부터 SK텔레콤의 5G·LTE 고객 체험단에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를 하고, 향후 대상을 타 이통사 고객에까지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