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아마존 이어 라쿠텐·라자다와 물류 협력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5일 라쿠텐, 라자다 등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자와 물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이 날 ‘첼로 테크페어 2019’에서 아마존에 이어 일본 라쿠텐, 동남아시아 라자다와 협력을 확대해 국내 기업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 시 필요한 국가별 최적 배송사 선정과 수출 서류 처리 등의 물류 서비스를 ‘첼로스퀘어(Cello Square)’를 통해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첼로스퀘어는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운영 노하우와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최신 IT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이커머스 물류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이 날 행사에서 국내 의류 전문 쇼핑몰 피피비스튜디오스는 온라인몰 시스템을 첼로스퀘어와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로 연계해 배송 상품명, 주문수량 등의 주문정보 입력과 지역별 최적 배송사 선정을 자동화해 물류 업무를 효율화한 사례를 발표했다.

또 삼성SDS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Brightics AI)’가 내재된 첼로 플랫폼으로 항만 혼잡도를 분석해 선박 도착 예정일을 화주에게 제공함으로써 내륙운송과 원활하게 연계 해주는 사례도 소개했다.

김형태 삼성SDS 물류사업부문장은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자와 다양한 협업모델을 발굴해 국내 기업이 해외 이커머스 시장을 쉽게 공략할 수 있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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