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서울지방경찰청, IoT로 여성대상 범죄 예방 나선다

여성 1인 가구 500가정에 홈 보안서비스 ‘우리집지킴이’ 24개월간 무상 보급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왼쪽)과 이용표 서울지방경찰청장이 9일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사에서 여성안전 스마트치안 환경 구축을 위한 ‘우리집지킴이’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와 서울지방경찰청(청장 이용표)은 9일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사에서 여성안전 스마트치안 환경 구축을 위한 ‘우리집지킴이’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LG유플러스가 지난달 선보인 우리집지킴이를 여성 1인 가구 및 이주여성 500가정에 보급하고 24개월 간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우리집지킴이 서비스는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통한 침입감지와 CCTV 녹화를 통한 비디오 보안서비스, 사이렌 알림, 112 간편신고 기능을 갖춘 종합 홈 보안서비스다.

이 서비스에는 ▲360도 파노라마 촬영, 사람 구분 인식 및 사생활 보호기능 설정이 가능한 가정용 CCTV 맘카 ▲창문이나 현관문 열림 감지해 알려주는 열림 알리미(2개) ▲적외선 센서로 어두운 밤에도 동작을 감지해 사이렌 울리는 움직임 알리미 ▲인공지능(AI) 리모컨허브가 포함돼 범죄 예방은 물론 감시, 경보, 신고, 출동까지 통합 과정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대상 모집과 선정은 LG유플러스와 서울지방경찰청, 유관 여성단체가 협력해 결정할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