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 할인 프로모션 눈길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 할인 프로모션 현황 / 자료=제로페이SPC 준비위원회


제로페이SPC 준비위원회(위원장 윤완수)는 최근 연이어 출시되고 있는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이 40% 소득공제 외에 출시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은 소비자가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을 통해 쉽게 상품권을 구입,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잔액도 앱상에서 환급처리가 가능하며 이용금액에 대해 40%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추석 명절을 맞아 상품권에 따라 5~10%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은 각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결제가 이뤄진다.

상품권은 선불 충전식으로 제로페이 시스템에 탑재해 포인트를 충전하고 차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온누리’, ‘경남사랑’, ‘창원사랑’, ‘김해사랑’, ‘하동사랑’, 남해화폐’ 등 6종의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이 출시돼 있으며, 지자체 등을 통해 확대될 전망이다.  

소비자는 구매 할인 프로모션 혜택 외에도 각 상품권 별로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 가맹점은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매출액에 상관없이 0% 결제 수수료를 적용해 수수료 완전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윤완수 제로페이SPC 준비위원장은 “추석을 앞두고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이 가계 부담을 줄이고, 또 소상공인 경기에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며 “개인 세제 혜택뿐만 아니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상품권 이용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