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LG 대표 “전에 없는 위기…빠르게 체질 바꿔야”

▲구광모 LG 대표(맨 오른쪽)가 24일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열린 사장단 워크숍에 참석해 권영수 ㈜LG 부회장, 조준호 LG인화원 사장 등 최고경영진과 대화하며 이동하고 있다. / 사진=LG그룹


구광모 LG 대표가 전에 없는 위기 극복을 위해 근본적인 경쟁력 확보와 체결 변화를 강조했다.

구광모 LG 대표는 24일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열린 사장단 워크숍에서 “L자 형 경기침체 등 지금까지와는 다른 양상의 위기에 앞으로의 몇 년이 우리의 생존을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며 “위기 극복을 위해 근본적인 경쟁력을 빠르게 확보하고 사업방식과 체질을 철저하게 변화시켜 나가야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구 대표는 “LG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근본적이고 새로운 변화를 위해 사장단이 주체가 돼 실행 속도를 한 차원 높여줄 것”과 “제대로, 그리고 빠르게 실행하지 않는다면 미래가 없다는 각오로 변화를 가속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구 대표는 올해 초 신년사에서 고객 가치 창출을 강조한데 이어 이 날 사장단 워크숍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더 나은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수단이자, 우리의 경쟁력을 한 차원 끌어올리기 위해 꼭 필요한 변화 중 하나일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