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중구문화재단, '중구는 예술대학' 신설

▲9월30일 충무아트센터에서 열린 ‘중구는 예술대학’ 입학식에서 입학생 140여명이 예술대학 소개를 듣고 있다.(사진제공=호텔신라)


호텔신라는 지역 예술문화의 발전을 위해 서울시 중구문화재단과 손잡고 '중구는 예술대학'을 신설했다고 1일 밝혔다.

호텔신라와 중구문화재단은 지난 9월30일 충무아트센터에서 '중구는 예술대학' 첫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서양호 서울시 중구 구청장과 박순규 서울시의회 의원, 윤진호 중구문화재단 사장, 천경기 호텔신라 사회공헌단장 상무를 포함해 '중구는 예술대학' 입학생 140여명이 참석했다. 

'중구는 예술대학'은 중구민 및 서울시민에게 무료로 진행하는 전문예술 교육프로그램으로 ▲중구문화재단과 호텔신라 ▲민간문화시설 ▲대학시설이 연합한 자치구형 예술대학이다. 프로그램은 입학식이 진행된 9월30일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된다.

'중구는 예술대학'은 시각, 디자인, 사진, 영상, 연극, 문학 등 문화예술분야의 기초∙확장∙심화형 프로그램을 학기제로 운영한다. 이론부터 실기까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마을활동가, 예술강사 등 일자리 창출 연계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충무아트센터, 정화예술대학교, 한국여성문예원, 만리동 예술인협동조합 등 중구 내 10개 공간을 교육공간으로 활용해 예술대학 지역캠퍼스로 사용한다.

호텔신라는 지역문화진흥을 위해 중구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업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지원한다. 호텔신라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발굴∙운영∙기획 ▲’중구는 예술대학’의 협력∙사업비지원∙공동기획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통한 문화향유, 마을교사, 일자리창출 확대 등 지역사회 기여를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입학식에 참석한 천경기 호텔신라 사회공헌단장 상무는 "호텔신라는 '중구는 예술대학'이 실용적인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연 기자 si-yeon@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