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19 1사1교 금융교육’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박시연 기자 2020.02.27 10:50:07

▲신한은행에서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금융지식을 흥미롭게 전달하고자 제작한 금융교육 뮤지컬의 모습.(사진출처=신한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금융감독원 주최로 진행된 ‘2019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금융회사 부문과 우수금융회사직원 부문에서 각각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27일 예정된 시상식을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하고 금융감독원장 축사와 수상자 인터뷰 등을 담은 동영상 배포로 대신했다.

1사1교 금융교육은 전국에 있는 금융회사 본·지점과 인근 초·중·고교가 결연을 맺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금융 이용을 활성화하고 금융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이다. 

금융감독원은 매년 1사1교 금융교육에 참여해 금융교육 발전에 공헌한 금융회사·금융회사 직원·학교·교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대상자별 니즈에 맞춘 주제별 맞춤형 금융교육 ▲다양하고 흥미로운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제공 ▲영업점 직원들이 참여해 생생하게 들려주는 금융이야기 등을 통해 1사1교 금융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 2019년에는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금융지식을 흥미롭게 전달하고자 금융교육을 주제로 한 뮤지컬을 제작해 공연을 실시했다. 

신한은행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금융회사 부문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으며, 우수금융회사직원 부문에서 윤종한 신한은행 사회공헌부 과장은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1사1교 금융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고객중심의 따뜻한 금융 실천에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연 기자 si-yeon@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