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따뜻한 세상 만들기’서 치우리버터 화장품 선봬

박시연 기자 2020.02.28 08:46:22

▲GS홈쇼핑이 도네이션 방송 ‘따뜻한 세상 만들기’에서 선보일 사회적기업 ‘페어트레이드코리아’의 치우리버터 화장품.(사진제공=GS홈쇼핑)


GS홈쇼핑(대표이사 허태수)은 도네이션 방송 ‘따뜻한 세상 만들기’에서 사회적기업 ‘페어트레이드코리아’의 치우리버터 화장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방송은 오후 3시 40분부터 시작된다. 

사회적 기업 ‘페어트레이드코리아’는 '환경을 생각하는 공정무역 뷰티브랜드'란 슬로건을 내걸고 공정무역을 통해 구입한 원재료를 활용한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불합리한 차별을 받는 개발도상국 여성생산자들의 경제적 자립과 그 가족들의 삶을 지원하기 위해 그들이 만든 원료와 제품들을 올바른 가격에 거래하는데 집중하고 있는 착한기업이다. 

이번 도네이션 방송에서 선보이는 ‘치우리버터 화장품 세트’ 역시 네팔 히말라야 지역의 여성 소농들이 채취한 치우리 버터를 주원료로 만들어진 상품이다. 

치우리 버터는 네팔의 토종 식물인 치우리 나무 열매에서 채취할 수 있는 식물성 버터로 팔미트산, 리놀렌산, 올레인산 등이 풍부해 보습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GS홈쇼핑은 2010년부터 TV홈쇼핑 방송 시간의 일부를 별도로 사용해 도네이션 방송인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사회 취약계층에 단순 일회성 성금을 전달하는 게 아니라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적기업 성장에 기여함으로써 경제적인 자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박시연 기자 si-yeon@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