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블록체인·RPA 앞세워 유럽 금융시장 공략

이스라엘 크레도락스와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력

강동식 기자 2020.03.04 10:16:52

▲삼성SDS는 3일 이스라엘 헤르즐리야에 위치한 크레도락스 본사에서 블록체인 및 RPA 솔루션 기반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영상회의로 체결했다. 왼쪽부터 모시 셀핀 크레도락스 CTO 및 COO, 임종칠 삼성SDS 유럽법인장, 이갈 로템 크레도락스 CEO. 모니터 화면은 왼쪽부터 삼성SDS 홍원표 대표, 임수현 전략기획담당, 홍혜진 블록체인센터장 / 사진=삼성SDS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이스라엘 크레도락스와 블록체인 및 로봇업무자동화(RPA) 솔루션 기반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크레도락스는 카드 결제 시 발생하는 지급, 정산 등 거래 처리를 위한 서비스를 유럽 30여 개 국가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 등에서도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크레도락스는 자사의 지급결제 플랫폼에 삼성SDS의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적용해 보안, 거래처리속도, 신뢰성 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삼성SDS 자체 분산합의 기술(NCA)과 범용 블록체인 기술인 하이퍼레저 패브릭, 이더리움 등에 공통으로 적용 가능한 표준(API)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기반으로 손쉽게 이용하고 확장할 수 있다.

또 크레도락스는 삼성SDS의 인공지능(AI) 기반 RPA 솔루션 ‘브리티웍스’를 지급결제 플랫폼, 회계 시스템, 비즈니스 프로세스 등에 적용해 업무를 자동화하고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브리티웍스는 삼성전자, 삼성증권, 수협은행, 전자랜드 등 30여 기업에서 도입해 자재 현황 분석, 고객 응대, 판매관리 등의 업무 자동화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두 회사는 유럽 시장 내 전자상거래, 뱅킹, 핀테크 업종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 기회를 공동 발굴한다.

이갈 로템 크레도락스 최고경영자(CEO)는 “크레도락스의 지급결제 플랫폼에 삼성SDS 블록체인 기술과 RPA 솔루션을 결합해 기업간 거래, 시스템 운영, 회계 프로세스 등을 혁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지급결제 관련 전문역량을 갖춘 크레도락스와 유럽에서 기업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