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인텔과 보안장비 공동 개발한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오른쪽)와 벤캇 야다발리 인텔 프로그래머블솔루션그룹 부사장이 화상회의를 통해 FPGA 기반 보안장비 공동개발 기술협력서에 서명한 뒤 협력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 사진=시큐아이


정보보안 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는 인텔과 프로그래머블칩(Field-Programmable Gate Array, FPGA) 기반 보안장비 공동 개발 협력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력 체결로 두 회사는 인텔의 FPGA를 내장한 스마트 네트워크 카드에서 곧바로 보안 위협을 탐지함으로써 탐지성능을 향상시킨 보안장비를 개발한다.

이 제품은 여러 단계를 거쳐 보안 위협 탐지 정보를 처리하는 기존 중앙처리장치(CPU) 방식에 비해 탐지속도가 뛰어나 정보기술(IT)/운영기술(OT) 환경의 사이버 위협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회사는 개발할 보안장비의 초기 기획단계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을 함께 진행하며 관련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한다.

또 이번 협력을 계기로 네트워크 보안 분야뿐만 아니라 OT 보안, 보안관제, 가상화 보안 등 다양한 분야까지 지속적인 공동 개발을 검토해나갈 계획이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 “시큐아이의 우수한 보안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공동 개발 협력을 체결하게 됐다”며 “인텔과의 협력을 통해 시큐아이의 제품 및 서비스의 기능과 성능을 모두 향상시켜 글로벌 보안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