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재택근무 가능 원격 DB관리 솔루션 ‘리모트SQL’ 출시

망분리 환경에서도 편리하고 안전한 DB 관리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언택트 서비스의 일환으로 재택근무가 가능한 원격 DB관리 솔루션 ‘리모트에스큐엘(RemoteSQL)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엔코아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확산되고 언택트 비즈니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망분리 환경에서도 편리하고 안전한 웹 기반의 원격 DB관리가 가능한 솔루션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모트에스큐엘은 재택근무는 물론 다양한 외부 환경의 변화에서도 유연한 DB관리가 가능하다. 간단한 설치로 사용 가능한 이 제품은 웹 기반으로 편리한 원격 DB관리가 가능하며, 오라클, 포스트그레SQL, 니스 전문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언택트 서비스의 일환으로 재택근무가 가능한 원격 DB관리 솔루션 ‘리모트에스큐엘(RemoteSQL)’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엔코아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확산되고 언택트 비즈니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망분리 환경에서도 편리하고 안전한 웹 기반의 원격 DB관리가 가능한 솔루션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모트에스큐엘은 재택근무는 물론 다양한 외부 환경의 변화에서도 유연한 DB관리가 가능하다. 간단한 설치로 사용 가능한 이 제품은 웹 기반으로 편리한 원격 DB관리가 가능하며, 오라클, 포스트그레SQL, 티베로 등 다양한 국내외 DB 동시 지원, 고객사에서 운영되는 DB접근제어와 JDBC 표준 인터페이스 100% 연결 지원, 데이터 마스킹 및 망분리 환경에서의 접속 승인 프로세스 적용, 암호화된 통신 DB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프라이빗, 퍼블릭, 하이브리드 등 클라우드 지원과 시중의 다양한 원격관리 솔루션도 대응한다.

리모트에스큐엘은 고객 니즈와 활용 범위, 확장성에 따라 스탠다드 타입과 프리미엄 타입으로 공급된다. 스탠다드 타입은 리모트에스큐엘(RemoteSQL Only)로 망분리 환경에서의 원격 DB관리 기본형이고, 프리미엄 타입은 리모트에스큐엘에 데이터 가상화 기술을 탑재해 원천 데이터의 노출을 방지하고 일부 데이터만을 공개할 수 있는 메모리상의 가상 DB 구성과 가상 테이블(Table)구성이 가능한 원격 DB관리 확장형으로 구성돼 있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리모트에스큐엘은 이미 국내 대기업은 물론 공공기관에 도입돼 실질적인 활용성 검증을 완료했다”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금융권의 망분리 환경에서의 DB관리는 물론 기업과 공공기관의 재택근무 지원, 비상 환경에서의 DB관리를 위한 필수적인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모트에스큐엘은 고객의 신속한 의사결정과 편리한 도입을 위해 월정액 구독형 서비스 방식으로 제공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