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넥슨, 게임사업 전방위 협력

상반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동 마케팅 및 ‘카트’ 리그 등 e스포츠 협력


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 넥슨(대표 이정헌)은 두 회사가 보유한 콘텐츠 및 상품 서비스의 공동 마케팅 및 투자에서 상호 협력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두 회사는 출시 준비 중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 공동 마케팅을 시작으로 협력을 본격화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의 인기 지식재산권(IP) ‘카트라이더’의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에 맞춰 제작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이다.

SK텔레콤은 또 넥슨 카트라이더의 인기 캐릭터인 ‘다오’와 ‘배찌’의 IP를 활용해 픽셀리티게임즈와 공동개발한 ‘크레이지월드 VR’ 게임을 지난 2월에 오큘러스를 통해 베타 서비스를 내놓은 바 있으며, 향후 출시할 계획이다.

양측은 이밖에도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스폰서십을 시작으로 e스포츠 영역에서도 사업협력에 나선다.

두 회사는 또 가상현실(VR) 및 클라우드 게임 영역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사업협력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국내외 기업들과 함께 세계 최고 5G 기반 콘텐츠 개발에 도전하고 있으며, 이번 SK텔레콤-넥슨 협력도 이 같은 차원에서 추진됐다고 밝혔다. SK텔레콤과 MS는 현재 시범 서비스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를 통해 총 96종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또 SK텔레콤은 5G 상용화 이후 초실감 미디어 플랫폼인 점프 VR·증강현실(AR)을 내놓았으며, 누적이용자수 120만을 돌파하며 국내 대표 VR·AR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