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커넥스 Q&A', 미국 등 12개국 앱차트서 1위 달성

▲에스티유니타스의 문제풀이 앱 '커넥츠 Q&A'가 12개국 앱 차트에서 상위권을 석권했다. (사진제공=에스티유니타스)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는 자사의 문제풀이 앱 '커넥츠(Conects) Q&A'가 미국·캐나다·영국·호주 등 12개국에서 앱 차트 상위권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커넥츠 Q&A는 실시간 질문 답변을 빠르게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전과목 문제풀이 앱이다. 모르는 문제를 찍어 올리면 커넥츠 Q&A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와 매칭해 5초 이내에 빠른 답변을 제공한다. 

질문 답변의 연장선상에서 채팅을 통한 1:1 과외도 가능하며, 15초 영상 답변을 통해 전문가들의 생생한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 멘토와 1:1 상담을 할 수 있는 음성 통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커넥츠 Q&A는 지난 2월 중순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 후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아일랜드,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남아공 등 총 10개 국 구글플레이 스토어 1위에 올랐다. 이어 인도 ios 앱스토어와 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교육 앱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회사 측은 이번 성과를 통해 커넥츠 Q&A가 국내뿐만 아니라 영미권 주요 국가들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세계 앱 다운로드의 15%를 차지하는 최대 앱 소비 국가인 인도에서도 흥행 파워를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소비자 지출이 가장 큰 국가로 꼽히는 미국 앱 마켓에서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기준 전체 무료 앱 종합순위 4위에 진입하며 틱톡,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등 전세계적으로 압도적인 점유율을 지닌 앱 서비스를 뒤따랐다. 

미국 시장에서는 미국의 교육 앱 평균 CPI(Cost Per Install; 고객당 전환 지표. 1인당 앱 설치에 드는 비용) 대비 약 27배에 달하는 효율을 기록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윤성혁 에스티유니타스 대표는 “정식 출시 전부터 미국을 비롯해 전세계 주요 12개 국가에서의 앱 차트 1위를 달성한 가운데, 올 상반기 정식 출시와 함께 커넥츠 Q&A가 글로벌 교육 앱 시장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