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유샵’ 온라인 가입 고객에 ‘전용 제휴팩’ 준다

휴대폰 구매·개통·고객혜택 등 전체 비대면 구매과정 개선

강동식 기자 2020.07.30 11:00:29

▲LG유플러스가 30일 휴대폰 구매·개통·고객혜택 등 전 비대면 유통채널을 강화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온라인 전용 혜택을 강화하고 가입방식과 배송 등 온라인 통신 구매 경험을 바꾸는 새로운 ‘언택트·디지털 채널 혁신’ 방안을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30일 휴대폰 구매-개통-고객혜택 등 전 비대면 유통채널 강화방안을 발표했다.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에서는 ▲‘유샵 전용 제휴팩’ ▲실시간 라이브 쇼핑 ‘유샵 라이브(Live)’ ▲‘원스톱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O2O서비스 전문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배송’ 등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가입고객만을 위한 특별혜택을 담은 유샵 전용 제휴팩을 준비했다. 유샵 전용 제휴팩은 G마켓, 마켓컬리, 옥션, 카카오T, GS25, GS프레시  등 다양한 제휴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사용요금제별 6000원에서 1만5000원까지 매달 1년간 제공하는 상품이다. 또 제휴카드 특별혜택으로 KB국민 심플라이트카드를 발급하면 5만 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샵 전용 제휴팩은 유샵에서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10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제공된다.

또 언택트 시대 떠오르는 쇼핑 트렌드인 ‘라이브 쇼핑’을 통신업계 최초로 유샵에 도입해 실시간 고객문의에 답변하면서 상품판매를 시도할 예정이다. 유샵 라이브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저녁 8시에 진행되며(8월 첫째 주는 수요일과 금요일), 다양한 구매정보와 실시간 판매방송을 통해 보다 편리한 온라인 구매경험을 제공한다.

U+키오스크는 고객이 직접 신용카드와 휴대폰 문자인증 후 유심개통과 간단한 CS 처리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유통채널이다. 국내 이동통신사(MNO) 중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오는 9월 체험매장에 보급될 예정이다.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 젊은층 고객이 많은 대학가 등에서 확대 운영된다. U+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자신에게 딱 맞는 요금제나 부가서비스를 골라 ‘셀프개통’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비스를 이어주는 O2O서비스도 시작된다. 우선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유샵에서 휴대폰을 구입하면 당일에 전문 컨설턴트가 배송해주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컨설턴트들은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찾아가서 개통해주고, 사용하던 폰에서 새폰으로 데이터를 옮겨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유샵에서 고객이 구매한 휴대폰을 주문 당일 가까운 매장에서 받을 수 있는 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유샵에서는 고객이 중고 휴대폰을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접수하고 현금으로 보상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또 고객이 더 쉽고 간편하게 유샵을 이용할 수 있도록 UX를 개편하고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통신 용어를 쉬운 언어로 바꿨다. 온라인 구매과정도 대폭 줄여 쉽고 빠르게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게 됐고, 고객들이 궁금해 하거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동영상 콘텐츠로 설명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