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마을버스조합, 요금 현실화 촉구 위한 지역간담회 진행

▲서울 마을버스 요금 현실화 촉구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 사진=서울시마을버스조합


서울시마을버스조합은 ‘마을버스 요금현실화 촉구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 회원 사업자들의 여론을 수렴하고 요금 현실화 필요성과 시급성을 재확인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시마을버스조합은 8월 마을버스 요금현실화 촉구를 위한 조합원 총회 개최 등 정책 공론화를 위해 조합이 보다 적극적으로 움직이겠다는 입장이다. 지역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조합원들의 여론을 바탕으로 한다.

서울지역을 4대 권역별로 나눠 지난달 27일부터 진행해 온 간담회에서 박인규 서울시마을버스조합 이사장은 “조합의 꾸준한 설득과 설명을 통해 서울시 정책당국도 서울시 마을버스 요금을 인상해야 한다는 필요성과 시급성을 인정하고 있다”며 “연내 요금인상 추진을 위해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력이 필요하다”고 협조를 당부했다.

서울시마을버스조합은 지난 4월 마을버스운송사업자의 운영적자 개선과 운전 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해 현재 900원(일반 카드기준)의 마을버스 요금을 1250원으로 350원 인상하는 방안을 서울시에 제시했던 바 있다.

▲박인규 서울시마을버스조합 이사장 / 사진=서울시마을버스조합


박 이사장은 “연내 요금인상을 위해서는 8월 서울시 의회에 요금인상안 상정이 마지노선"이라며 "이를 추진하기 위해 요금 현실화 필요성에 관한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의사표출과 공론화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8월 요금현실화 촉구를 위한 조합원 총회 등 조합의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