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20’ 업무·학습 파트너로 진화…21일부터 순차 출시

부드러운 필기감, 더 스마트해진 ‘S펜’과 ‘삼성 노트’, MS 파트너십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갤럭시 언팩 2020’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5일 처음으로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열고,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의 ‘갤럭시 노트20’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또 갤럭시 노트20와 연동해 사용자가 더 스마트하게 일하고, 즐겁게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7·S7+’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3’ ▲이어버즈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함께 공개하며 성장하고 있는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강조했다.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공개된 갤럭시 신제품들 / 사진=삼성전자


지난해 폴더블 카테고리를 새롭게 연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이자 3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2’의 디자인과 주요 특징도 공개하며, 폴더블 시장 선도에 대한 의지도 다시 한 번 보여줬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갤럭시 노트20는 컴퓨터와 같은 생산성과 게임 콘솔과 같은 강력한 성능을 갖췄으며, 스마트워치·이어버즈·태블릿 등과 함께 했을 때 더 강력한 갤럭시 경험을 줘 소비자들이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풍성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노트20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와 갤럭시 노트20 2종으로 출시된다. 

▲삼성 갤럭시 노트20 /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0는 완벽한 필기감과 함께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S펜과 삼성 노트,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 지원, 최대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UWB(Ultra Wideband, 초광대역통신)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 갤럭시 노트 특유의 강력한 성능으로 최상의 모바일 사용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노트20의 스마트 S펜은 반응속도가 거의 실제 펜과 비슷한 수준으로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S펜의 반응속도는 전작보다 80% 빨라졌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1억800만 화소, 갤럭시 노트20는 64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디테일까지 섬세하게 표현하고, 부분 캡처 후 확대를 해도 선명함을 유지한다. 또 광학기술과 AI 기반의 슈퍼 레졸루션 줌 기능을 결합해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와 갤럭시 노트20는 각각 최대 50배와 최대 30배까지 줌 촬영을 지원한다.

갤럭시 노트20는 오는 21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