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경단녀’ 재취업 프로그램 8년째 지원

매년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취약계층 여성 취업활성화 프로그램 후원금 전달

▲김영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왼쪽)과 이정원 효성 커뮤니케이션실 전무가 10일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기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효성


효성은 10일 서울 종로구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찾아 경력단절여성, 여성가장, 중장년여성 등 재취업이 어려운 여성들을 위한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기금으로 7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효성은 2013년부터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의 급식조리전문가, 사회복지 실무자, 돌봄교사 양성 프로그램 등을 후원해 왔으며, 해마다 후원금 7000만 원을 전달했다. 그동안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약 200명의 여성이 새로운 일자리를 얻었다.

올해는 8월부터 약 3개월간 40여 명을 대상으로 돌봄교사 양성 프로그램과 올해 새롭게 신설된 요양보호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도 전담 직업상담사와 정기적인 취업상담 구직정보 제공, 취업 알선 등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효성 관계자는 “요양보호사와 돌봄교사 등은 복지의 영역이 넓어지는 우리 사회에서 꼭 필요한 직군”이라며 “기업의 후원을 통해 많은 여성들이 재취업에 성공해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곳에서 도움이 되고, 경제적 자립도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효성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 장애 예술가를 위한 시각예술 창작공간인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 소속 예술가들을 후원하며 안정적인 작품활동, 전시 등을 지원한다. 또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에덴복지재단 산하 중증 장애인 일터의 시설개선 지원금도 후원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