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2분기 영업이익 31억원…역대 최대 분기 실적

코로나19 따른 언택트 업무환경 선호로 비대면 솔루션 도입고객 늘어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지난 2분기 매출액 180억 원, 영업이익 31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웹케시의 2분기 영업이익은 역대 최대 분기 실적으로, 전 분기보다 35%,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 상승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여파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한 이유로 ▲언택트 업무환경 변화로 기업의 비대면 솔루션 선호 ▲꾸준히 유입되는 솔루션별 신규 고객 ▲클라우드 기반 SaaS 방식으로 사업구조 성공적 전환을 꼽았다.

대표 상품인 ‘경리나라’의 경우 코로나19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이벤트 및 할인혜택 비중을 늘리고 있음에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1%, 전년 동기 대비 200% 성장했다.

경리나라는 기존 온라인, 세무사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 이외에도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정보통신공제조합, 소프트웨어공제조합과 같은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 단체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그룹 마케팅에 나서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기업이 언택트 업무환경을 선호하면서 경리나라와 같은 웹케시의 비대면 솔루션을 찾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상반기 매출 및 영업이익 수치와 사업 특성상 4분기로 갈수록 높아지는 영업이익을 미뤄 봤을 때 올해 목표인 매출 700억 원과 영업이익 130억 원 달성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