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월 4950원에 100여종 인기게임 무제한 이용

전용 콘솔·PC 구매 필요 없는 스트리밍 게임 ‘게임박스’ 출시

▲KT 모델들이 새로운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를 시연하고 있다. /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GameBox)’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게임박스는 월정액 요금만 내면 스마트폰, PC, IPTV 등으로 100여 종의 게임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KT의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하는 스트리밍 방식을 활용해 기기 성능이나 장소의 제약 없이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다.

KT는 게임박스 월 이용요금을 업계 최저인 월 4950원으로 책정했다. 정식 요금은 월 9900원이지만 게임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50% 할인을 적용한다.

게임박스는 월 정액 가입 시 첫 1개월간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갤럭시 노트 20’ 가입자는 론칭 기념 2개월 무료 혜택을 더해 총 3개월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주요 게임으로는 ▲출시 5일 만에 500만장의 판매를 돌파한 FPS 게임 보더랜드3 ▲시리즈 누적 9000만 장 이상 판매된 글로벌 1위 스포츠 게임 NBA2K20 ▲출시 1주 만에 500만 장 이상 판매된 느와르 영화 장르의 액션게임 마피아3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마블 슈퍼히어로즈 등 워너브라더스의 인기 시리즈 게임 등이 있다.

KT는 매월 10개 이상의 인기 대작 게임을 업데이트해 연말까지 제공 게임을 20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N스크린 기능을 순차 적용해 PC용 게임박스는 9월, KT IPTV 기가지니용 게임박스는 10월 시작할 예정이다. 게임박스 가입자는 모바일, PC, IPTV 등 어느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게임 이용 중 끊김 없이 기기를 변경하는 심리스(Seamless) 기능을 통해 크로스 플레이도 할 수 있다.

가입자 확대를 위한 외연 확장에도 나선다. 9월부터는 타 통신사 가입자에게도 게임박스를 오픈하고, 10월부터 iOS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KT는 완전한 OTT 서비스로의 진화를 통해 2022년 누적 가입자 100만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