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10년간 장애가정 청소년 꿈 지원

368명에 16억7000만원 장학금 지원

▲LG유플러스와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장애가정 청소년의 자산형성을 도우며 진로 멘토링을 제공하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 ‘두드림 U+요술통장’ 사업이 10주년을 맞이했다. 사진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직원들이 ‘두드림 U+요술통장’ 신규 대상자 모집을 알리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와 함께 장애가정 청소년의 자산형성을 도우며 진로 멘토링을 제공하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 ‘두드림 U+요술통장’ 사업이 10주년을 맞이했다고 17일 밝혔다.

2010년 출범한 두드림 U+요술통장은 매년 150여 명의 장애가정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장애가정 청소년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5년간 장애가정 청소년과 LG유플러스 임직원, LG유플러스가 함께 기금을 적립하고 이를 고등학교 졸업시점에 지원한다.

장애가정 청소년과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일대 일로 이어져 청소년 가정에서 매월 2만 원을 두드림 U+요술통장에 저축하면 LG유플러스 임직원이 2만 원, LG유플러스가 6만 원을 함께 적립해 총 10만 원이 모인다. 매달 10만 원씩 5년간 모은 600만 원 이상의 매칭 기금은 청소년 대학 입학금이나 취업 준비자금으로 사용된다.

두드림 U+요술통장은 10년 간 368명의 장애가정 청소년에게 장학금 16억7000만 원을 지급했다. 현재 150명의 장애가정 청소년이 LG유플러스 임직원과 함께 두드림 요술통장에 기금을 적립하고 있다.

두드림 U+요술통장은 장애가정 청소년 자산형성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직접 청소년 일대 일 멘토링, 문화체험, 생일파티, 레저체험, 캠프 등 다양한 관계형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청소년의 건강한 정서적 성장을 돕고 있다. 또 학생들의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입시학원과 연계, 맞춤형 진로 및 학업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가정 소득이 중위소득 70% 이하이고 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장애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규 장학생 30명 모집에 나선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www.dodreamfund.com)를 참고해 오는 31일까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