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헬로tv UI·UX 콘텐츠 중심으로 전면 개편

▲LG헬로비전 모델이 헬로tv에 새로 적용된 '콘텐츠 중심 UI·UX'를 홍보하고 있다.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이 헬로tv의 UI·UX를 콘텐츠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다고 19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250여 개의 실시간 채널과 20만 편의 VOD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단순하고 직관적인 UI·UX를 도입했다.

홈 메뉴에 포스터 크기를 115% 확대해 집중도를 높이고 눈의 피로도를 줄였다. 넷플릭스, 아이들나라 등 특화 서비스 진입 방식이 간단해졌고 콘텐츠 탐색 편의도 강화됐다. VOD 페이지는 가격, 옵션, 추천 수 등 상세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김지혁 LG헬로비전 홈 상품담당 상무는 “LG헬로비전이 제공하는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단순하고 직관적인 UI·UX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이 탐색의 즐거움을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개편된 UI·UX는 NIB남인천방송, GCS푸른방송 등 6개 케이블 TV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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