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 증권·자산운용사 대상 RPA 확산 나서

금융정보 서비스 기업 에프앤가이드와 협력해 금융권 대상 RPA 공급

▲손건재 포스코ICT 사장(오른쪽)과 이철순 에프앤가이드 사장이 포스코ICT 판교사옥에서 금융기관 대상 RPA 확산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포스코ICT


포스코ICT(대표 손건재)는 금융정보 서비스 기업 에프앤가이드(대표 김군호·이철순)와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포스코ICT의 RPA 솔루션을 증권사, 자산운용사 등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공급하는 사업을 함께 펼칠 계획이다. 

에프앤가이드는 자사와 협업관계에 있는 증권사, 자산운용사 등에 포스코ICT의 RPA 솔루션 ‘에이웍스(A.WORKS)’를 공급하는 리셀링 역할을 담당하고, 포스코ICT는 솔루션 공급과 기술지원을 맡는다.

에프앤가이드의 자체 업무 자동화를 위해서도 RPA를 적용하기로 했다. 에프앤가이드가 금융정보를 서비스하기 위해 수행하는 데이터 크롤링, 전처리 등과 같은 반복성 업무에 포스코ICT의 RPA를 적용하고, 향후 금융정보 서비스에 특화한 RPA 모델을 개발해 공동의 마케팅을 펼침으로써 시너지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포스코ICT는 지난해 자체 솔루션인 에이웍스를 출시하고, 하나금융그룹의 IT 자회사인 하나금융티아이를 비롯해 신세계I&C, CJ올리브네트웍스 등 국내 금융, 유통, 서비스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과 광범위한 연합체를 구성해 자사 솔루션 공급과 확산을 추진해오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