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남선알미늄에 ERP ‘K시스템’ 공급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남선알미늄(대표 장규한)에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K시스템’을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SM그룹 핵심 계열사인 남선알미늄의 스마트공장 구축과 ERP를 리뉴얼하고 통합하는 사업이다. SM그룹으로서는 계열사인 백셀이 현재 K시스템을 구축 중인데 이어 두 번째 선택이다. 

영림원소프트랩 골드파트너인 스마트공장 솔루션 전문기업 시스너(대표 서진석)가 수주와 프로젝트 수행을 하며 ERP뿐만 아니라 시스너가 자체 개발한 ‘abcMES’가 공급될 예정이다.

남선알미늄은 창호·커튼월 제작 및 시공, 자동차부품, 금형사업 등 사업영역이 다각화 되고 복잡해짐에 따라 기존 시스템으로 통합관리에 어려움을 느꼈다. 아울러 사업장별로 산업의 특성이 다르고 업무 프로세스와 관리 포인트가 달라 여러 사업영역의 사업장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해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 사업으로 대구, 구미, 부산 사업장의 다양한 사업영역의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 된 산업군별 베스트 프랙티스 프로세스로 유연하게 관리하고, 적시성 있게 전사 수익성 분석뿐만 아니라 사업영역별 수익성 분석이 가능하게 된다.

‘K시스템 에이스(Ace)’는 영림원소프트랩의 다양한 산업군 구축 경험이 응집된 산업군 표준 프로세스를 담고 있는 맞춤형 ERP다. 영업, 구매, 생산, 재고관리, 프로젝트 관리, 회계, 원가 등 전체 업무를 통합 운영할 수 있고, 제품별, 사업부별 원가와 수익성 분석까지 제공해 경영진의 주요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