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현대 HDS와 보안사업 확대 협력

전략 파트너 관계로 변화하는 고객 환경 선제적 대응…네트워크 보안시장 점유율 확대 기대

▲고해룡 현대 HDS 대표(왼쪽)과 정삼용 시큐아이 대표가 지난 10일 서울 잠심 현대 HDS 본사에서 보안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시큐아이


시큐아이는 현대HDS와 보안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보안의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각 사의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변화하는 고객 환경에 선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현대 HDS는 시큐아이의 전략 파트너로서 공공, 기업 시장을 대상으로 IT 사업을 함께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시큐아이가 보유한 네트워크 보안, 방화벽·가상사설망(VPN) 보안 등 국내 1위 보안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로써 현대HDS 고객은 시큐아이 보안 솔루션을 활용해 네트워크 보안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큐아이 또한 현대 HDS가 보유한 다양한 채널 인프라를 활용해 네트워크 보안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해룡 현대 HDS 대표는 “시큐아이는 오랜 기간 국내 정보보안 시장에서 1위인 기업”이라며 “현대 HDS와 협업을 통해 양사가 동반성장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삼용 시큐아이 대표는 “현대 HDS와 전략파트너 계약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 고객에게 시큐아이의 우수한 제품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큐아이는 우수한 역량을 갖춘 기업들과 협력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큐아이는 국내 네트워크 보안 1위 기업으로, 11년 연속 국내 네트워크 보안, 방화벽·VPN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향후 시큐아이는 온프레미스 역량을 강화하고,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매니지드 서비스 등 모든 영역에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