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 스프링 기반 자바 앱 프레임워크 ‘프로웍스5’ 출시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자사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프로웍스’를 스프링 기반의 자바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프로웍스5’로 새롭게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프로웍스는 대용량 고성능 처리 웹 서비스를 지원하고 대규모 시스템의 체계적인 개발과 안정적인 운영으로 국내 유수의 기업에서 지속적으로 활용돼 왔다. 이번에 출시한 프로웍스5는 스프링 부트(Spring Boot)를 지원해 클라우드 기반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기업의 실질적인 요구에 대응한다.

프로웍스5는 또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개발을 위해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클립스 기반의 개발환경은 IO 에디터 제공, 드래그앤드롭(Drag & Drop)을 통한 소스 자동 생성, IDE에서의 실시간 테스트 등으로 개발 생산성을 제고한다. 웹 관리자를 통한 편리한 관리기능은 물론 다양한 웹 서비스와 별도의 개발 없이 설정을 통한 서비스 권한 제어기능을 갖춘 실행환경도 제공한다. 또 3티어/3레이어의 유연한 아키텍처로 업무 개발자가 비즈니스 티어(Business Tier)의 업무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다. 

프로웍스5는 이같은 기능과 유연한 아키텍처를 통해 프로젝트 수행 시 공통 개발 공수를 줄이고 높은 개발 생산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주력 제품인 HTML5 UI/UX 플랫폼 ‘웹스퀘어5’와의 연계 특화기능을 제공해 프로젝트 착수 시 어댑터 구현과 안정화를 위한 개발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