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RPA 1위 오토메이션애니웨어와 디지털 전환사업 협력

강동식 기자 2020.03.17 09:53:57


SK㈜ C&C(사장 박성하)는 17일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분야 글로벌 1위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와 ‘RPA 기반의 디지털 전환(DT)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전 세계 90여개 국가, 3500여개 기업에게 170만 개 이상의 업무 로봇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는 SK㈜ C&C가 보유한 인공지능(AI)·클라우드·빅데이터 기반 종합 디지털 플랫폼·시스템 구축역량에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RPA 기술역량을 결합, 산업별 시스템 및 업무 특성에 최적화된 ‘지능형 RPA 시스템 모델’ 개발을 위해 추진됐다.

향후 두 회사는 기업별 업무 특성을 분석해 관행적으로 처리하던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는 ‘핵심 업무별 최적의 RPA 적용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우선 대형 글로벌 플랜트 및 건설 분야 디지털 시스템 구축사업에서 RPA 시스템을 개발, SK건설 조달업무에 적용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한국에서 만들어질 RPA 시스템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의 디지털 전환 시스템 구축시장 개척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 회사는 또 검증된 업무 자동화 성공사례를 협력사에도 전파하는 등 지능형 RPA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청년층 대상 업무 자동화 기술 교육 등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