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시럽 혜택금융’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 출시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 은행 직접 방문 필요없이 대출 상품 한눈에

▲SK플래닛이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 / 사진 = SK플래닛



SK플래닛(사장 이한상)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는 고객이 동의한 금융 및 비금융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금융기관 상품과 조건을 비교하여 고객이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맞춤형 대출조건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금융 서비스다.

고객은 이 서비스로 여러 은행을 일일이 방문해 대출 상담을 받고 상품을 비교·분석하지 않아도 시럽 월렛 ‘혜택금융’에 접속하면 원스톱으로 대출 상품들의 한도와 금리를 한 눈에 비교한 후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시럽 혜택금융 모바일 앱에서의 이용 프로세스는 5단계로 이용약관 동의, 본인인증, 사전 심사 정보 입력, 사전 심사 진행, 심사 결과 비교가 진행된다.

현재 SC제일은행, OK저축은행, 경남은행을 시작으로 9~10월 내 우리은행, 씨티은행, 신한카드, 웰컴저축은행 등의 대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연내 10여 개 이상의 제1금융권 및 제2금융권과 대출상품 업무 제휴가 체결될 예정이다.

특히 SK플래닛은 대안신용평가 서비스 ‘커머스 스코어’가 적용된 대출상품을 별도로 표시해 노출할 계획이다. 금융 소외 계층이 보다 쉽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