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트래블월렛 카드 즉시 발급 서비스 추진

트래블월렛과 업무협약 체결…유통∙핀테크 강점 이용, 경쟁력 향상 기대

GS리테일, 트래블월렛과 업무협약 체결…트레블월렛 이용자 대상 혜택 제공

▲허서홍 GS리테일 부사장(왼쪽)과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가 지난 25일 GS타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지난 25일 트래블월렛과 유통∙핀테크 간 상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업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25 스마트 ATM을 활용한 트래블월렛 카드 즉시 발급 서비스 ▲트래블월렛 카드 내 팝(POP) 서비스 제휴 및 탑재 ▲GS25,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플랫폼과 연계한 트래블월렛 결제 프로모션 등의 전략적 협업을 추진한다.

GS25 스마트 ATM을 활용한 트래블월렛 카드 즉시 발급 서비스는 올해 하반기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틀에서 최대 2주까지 걸리는 카드 발급 소요 기간을 2분 내로 단축할 수 있어 더 빠르고 편리한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GS25와 GS더프레시는 트래블월렛 이용자 대상 차별화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다. 카드 발급을 위해 매장으로 찾아오는 고객과 늘어나는 트래블월렛 이용자에게 혜택을 줌으로써 매장의 고객 유입을 늘릴 계획이다.

GS리테일과 트래블월렛은 이번 협업이 고객에게 효율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각자의 분야에서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선 협업을 시작으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중장기적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한나 GS리테일 전략부문장은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가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분야와의 협업을 강화해 기존 서비스 범위의 경계를 뛰어넘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