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이프랜드, 다국적 메타버스 아이돌 ‘트리플 아이즈’ 공개

이프랜드에서 글로벌 팬과 소통으로 만든 ‘다국적 팬메이드’ 그룹…8일 글로벌 음원 공개

SK텔레콤 이프랜드, 다국적 메타버스 아이돌 ‘트리플 아이즈’ 공개

▲SK텔레콤이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만든 메타버스 아이돌 '트리플 아이즈(Triple iz)'를 8일 선보인다. /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가 자체 기획한 다국적 메타버스 아이돌 ‘트리플 아이즈(Triple iz)’의 첫 음원 ‘할라(Halla)’를 발표하고 글로벌 XR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트리플 아이즈는 이프랜드 내 이용자 비중이 높은 한국, 인도, 인도네시아 출신 현역 K-POP 아이돌 3인을 뽑아 만든 유닛 그룹이다. 글로벌 팬을 메타버스로 연결하기 위해 ‘엑신의 아리아(인도)’, ‘시크릿 넘버의 디타(인도네시아)’, ‘아이칠린의 이지(한국)’의 3인으로 구성했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와 K-POP을 융합하고 성장·참여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팬메이드(fan-made)’ 그룹 트리플 아이즈를 기획했다. 지난 2월부터 인도네시아, 인도, 미국, 필리핀 등 여러 국가의 이용자들이 매주 목요일 이프랜드에 모여 트리플 아이즈의 제작 과정 전반에 참여했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에서 ▲XR 리얼리티 드라마 ‘트리플 아이즈: 로드 투 데뷰(Triple iz : Road To Debut)’ ▲XR 글로벌 팬 라이브 ▲볼류메트릭 콘서트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트리플 아이즈는 첫 프로젝트 음원 ‘할라’를 8일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플로(FLO) 등 216개의 글로벌 음원 채널에 공개한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