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공공기관 대상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세미나 개최

4월 24일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공공기관 ERP 구축 시 고려할 핵심 요소, 최신 ERP 구축사례 공유

영림원소프트랩, 공공기관 대상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세미나 개최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공공기관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세미나는 공공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오는 24일 서울 양재 엘타워 오르체홀에서 열린다.

행정 및 공공기관이 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전환함에 따라 경영정보 시스템 교체를 검토하는 기관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영림원소프트랩은 공공기관에서 전사적자원관리(ERP)를 구축 시 고려해야 하는 핵심 요소와 최신 구축사례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추진하게 됐다. 

이번 세미나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경영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ERP’를 주제로 ▲검증된 프로세스 ▲원활한 유지보수 ▲규정 준수 및 기관별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는 확장성 등의 상세 내용을 발표할 계획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ERP 구축에 성공한 공공기관 사례를 소개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구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진행한 국산 ERP로의 성공적 교체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주덕중 영림원소프트랩 공공사업부 상무는 “공공기관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 및 혁신을 위한 노력은 수년째 이어지고 있지만 부처 관계자들에게는 아직 와닿지 않는 분위기”라며 “세미나에 참석해 ERP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관별로 적합한 대응 전략까지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