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해커스, 토플 라이팅 독립형 고득점 비법 공개

▲고우해커스가 토플 라이팅 독립형 고득점 비법을 공개했다. (사진제공=해커스교육그룹)

해커스어학원 토플 라이팅 송원 강사가 고우해커스를 통해 토플 라이팅 독립형 공부법을 13일 공개했다. 토플 라이팅이 이전보다 구체적인 답안을 요구하게 되면서 토플 라이팅 공부법에 관한 관심이 커졌다. 

송원 강사는 토플 라이팅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통으로 에세이를 암기해서 쓰기보다는 채점 기준과 그에 따른 에세이 작성 방법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먼저, '패턴이 있는 템플릿'을 잘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하나의 패턴 템플릿으로 여러 개를 적용해보면서 주제와의 긴밀성을 높일 수 있는 적용연습을 계속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주어진 문제와 더 긴밀하고 수월하게 전개할 수 있는 본론 템플릿 선택 연습도 해야 한다고 전했다.

점점 더 구체적인 답변을 요구하는 라이팅 독립형은 '표현 통암기 학습법'으로 대비할 것을 추천했다. 구체적으로 답변하기 위해서는 주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표현들을 알아야 한다며, 주제와 관련된 좋은 표현을 통암기하여 연관성 있게 작성할 수 있도록 연습할 것을 강조했다.

에세이를 적절한 내용으로 전개했는지, 채점자가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작성했는지 off-topic이 아닌지를 첨삭을 통해서 확인하는 것도 좋다고 덧붙였다. 채점 기준에 맞는 첨삭으로 예상 점수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족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 효과적인 공부를 하는 데 도움이 된다.

토플 라이팅 외에도 토플 리스닝, 리딩, 스피킹에 대한 해커스 스타 강사진들의 고득점 비법은 고우해커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토플 시험을 앞두었을 때, 고우해커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토플 학습 콘텐츠를 이용하면 더 효율적으로 시험 대비를 할 수 있다.

토플 적중 예상특강을 통해 실전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토플 적중 예상특강은 해커스 어학연구소에서 최신 경향을 반영하고 출제경향을 분석해 만든 실제 시험과 동일한 유형의 컨텐츠이며 매월 업데이트된다. 

한편, 해커스어학원은 현재 겨울방학 무료 예약을 진행 중이다. 해커스어학원은 전문 강사의 전략적인 강의와 체계적인 스터디 시스템을 통해 토플과 아이엘츠 고득점 달성을 돕고 있다. 사측에 따르면, 1·2월 토플 강의 무료 예약 시, 수강신청 우선권과 함께 ‘2020 시험장에서 마주할 토플 적중 예상모의고사(PDF)’와 ‘아카데믹 라이팅 전략서(PDF)’를 제공하고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