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 D2C 쇼핑몰 구축 지원

세분화한 회원 맞춤 혜택 및 이커머스 기능 다양화로 고객 증대에 유리

카페24, 글로벌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 공식 D2C 쇼핑몰 구축 지원

▲조선미녀 공식 D2C 쇼핑몰 화면 / 사진=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조선미녀의 다양한 뷰티 제품을 판매하는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D2C)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31일 밝혔다.

조선미녀는 지난해 1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사업 성장세가 가파르다. 특히 영어 브랜드명인 ‘뷰티 오브 조선(Beauty of Joseon)’으로 미국 시장을 선제 공략한 결과, 매출의 약 90%를 글로벌 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조선미녀는 올해 국내 뷰티 시장에서도 성장 속도를 높인다. 이를 위해 카페24와 손잡았으며, 새롭게 구축한 공식 쇼핑몰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조선미녀는 고객들의 쇼핑 경험 향상을 위해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다양하게 구현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엠버(Amber)’, ‘펄(Pearl)’, ‘크리스털(Crystal)’, ‘제이드(Jade)’ 등으로 회원 등급을 나눠 맞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다. 또 회원 등급에 따라 상품 구매액의 최대 5%의 포인트와 함께 할인 쿠폰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아울러 신규 가입 시와 기념일마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밀한 고객관계관리(CRM) 체계를 갖췄다.

이를 통해 고객의 구매 동기와 쇼핑 만족도를 빠르게 높이고 장기적 충성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조선미녀는 이커머스 기능을 앱으로 제공하는 ‘카페24 스토어’도 적극 활용했다. 카페24 스토어 내 인기 앱을 온라인 쇼핑몰에 설치해 고객에게 풍성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면서 운영 편의성까지 높였다.

리뷰 증대 부분에서는 ‘알파리뷰(개발사 샐러드랩)’의 도입 효과를 보고 있다. 고객이 알림톡이나 SNS에 작성한 리뷰를 쇼핑몰 상품 페이지에 자동 게재하는 기능으로 양질의 리뷰를 손쉽게 콘텐츠로 제작한다.

앞으로 조선미녀는 카페24의 다양한 기능을 빠르게 도입하면서 매출과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함께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카페24는 조선미녀가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면서 원활히 성장할 수 있도록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