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제2기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 발대식 개최

[데이터뉴스=박시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여의도 본점에서 제2기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은 빠른 인구 고령화와 베이비부머 세대의 본격적인 은퇴로 다양한 이용자 니즈가 발생함에 따라 마련한 고객패널제도다. 발표와 토론을 통해 제안된 자문단 의견은 내부검토를 거쳐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 은행 업무에 적용하게 된다.

인터넷 공모를 통해 10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2기 자문단은 경영인, 주부, 교사, 군인,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경력을 지닌 55세 이상 KB국민은행 이용자로 구성됐다. 분기별 정기회의와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시니어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체험 및 평가, 연금 시장조사, 신상품 및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니어 이용자의 니즈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제공중인 상품 및 서비스의 수준을 끌어올리는 등 이용자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i-yeon@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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