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AI 인재 영입 위한 열린 채용 실시


인공지능(AI) 챗봇 및 검색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AI, 빅데이터,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등의 기술 고도화와 AI 챗봇, 검색, 빅데이터 분석 등 사업 다각화를 위한 2020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 대규모 공개채용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와이즈넛 AI 기술력의 근간이 되는 자연어처리, 딥러닝, 데이터마이닝, 검색, 수집 등의 연구개발(R&D) 분야 및 AI 서비스 기획·개발, 지식컨설팅, 솔루션 개발, 영업, 컨설턴트 등으로, 전 분야에 걸쳐 다방면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회사 측은 우수 핵심인재 확보를 위한 이번 채용이 그간 AI 챗봇 사업, 빅데이터 검색, 수집, 분석사업의 활발한 수행에 따른 실적이 꾸준히 증가하고, 이를 SW기업의 기술력의 근간이 되는 인력과 R&D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왔기에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언택트(Untact)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며, 언택트 서비스의 최전방에 있는 챗봇에 대한 관심과 투자도 함께 커지고 있다”며 “와이즈넛은 곧 함께 할 새로운 인재들과 차세대 AI 챗봇을 만들어 언택트 서비스를 한층 더 고도화시키는 데 앞장설 예정이니, 이번 공채에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와이즈넛 상반기 신입 및 경력 공개채용 서류 모집은 오는 15일까지며, 와이즈넛 홈페이지와 주요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