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오른쪽)와 서민 인슈로보 대표가 인슈어테크 융합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티맥스데이터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지능형 인슈테크 플랫폼 기업 인슈로보(대표 서민)와 인슈어테크 융합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보험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인슈로보는 보험 설계 및 가입 과정을 자동화·간편화할 수 있는 보험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면 복잡한 인증절차를 최소화하고 건물 주소 검색만으로 화재보험에 자동으로 가입할 수 있는 등 편리한 보험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
티맥스는 이 같은 보험 서비스 개발을 위해 필요한 AI 기반 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AI 기술이 적용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시해주는 티맥스데이터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하이퍼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대규모 고객 데이터를 자동으로 가상화·분석·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기반을 조성한다. 또 플랫폼과 서비스가 신속하고 안정성 있게 동작할 수 있도록 돕는 클라우드 인프라도 함께 지원한다.
티맥스데이터와 인슈로보는 기술 고도화 및 솔루션 연동 외에도 금융·보험시장 공략을 위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