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통신부문 종합대상

▲KT그룹이 ‘2020년 한국서비스대상’ 통신·인터넷 부문에서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KT 플라자 직원이 KT 매장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0 한국서비스대상’ 통신·인터넷 부문에서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서비스대상 수상은 통신업계에서 KT가 유일하다.

한국서비스대상은 한국표준협회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경영 전반에 걸친 성과가 탁월한 기업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KT는 ▲5G 세계 최초 상용화 ▲기가인터넷 500만 ▲올레 TV 800만을 달성하며 모바일, 인터넷, IPTV 등 통신 전 분야에서 강점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고객중심 경영을 통한 다양한 혁신과 새로운 서비스를 주도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KT는 고객 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센터에서도 혁신적인 기술과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KT고객센터는 가입초기 100-100케어, 온라인 개학 전문상담 등 고객맞춤형 전문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장애인 고객 전담센터를 열었다.

KT고객센터는 올해는 쌍방향 대화가 가능한 인공지능(AI) 보이스봇 체계를 도입해 국내 최고 수준의 AI 상담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KT는 고객센터뿐 아니라 대리점, 온라인채널 등 고객을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전사가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T의 무선 네트워크 운용 그룹사 KT MOS북부(대표 김성인)는 2020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무선 네트워크 운용부문 종합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KT MOS북부는 세상의 모든 생활을 손안으로 이어주는 기업이라는 핵심가치 아래 차별화된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 일관된 경영전략 체계 정립,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여 등 경영체계를 고객중심으로 변화시킨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KT MOS북부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5G EYE관제 솔루션 개발 ▲현장업무 중심의 모바일앱 ▲긴급장애복구 키트 제작 등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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