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중년층 대상 5개 신규 채널 개설

신중년 대상 예능 ‘더라이프’ 비롯, 중년층 입맛 맞춘 성인가요, 교육 채널 등 편성

▲LG유플러스는 중년층 고객을 대상으로 U+tv 신규 채널 5개를 27일 선보인다. 사진은 U+tv에서 새롭게 오픈하는 더라이프 채널의 자체제작 프로그램 ‘더라이프쇼’를 점검하고 있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중년층 고객을 대상으로 U+tv 신규 채널 5개를 27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인 ‘U+tv’를 통해 ▲신중년 대상 예능채널 ‘더라이프(채널 39번)’ ▲영화 OST 및 클래식 음악 전문채널 ‘C 뮤직(188번)’ ▲해외 다큐멘터리 채널 ‘BBC 라이프스타일(198번)’ ▲‘독일의 EBS’라 불리는 ‘다빈치 러닝(235번)’ ▲성인가요 채널 ‘아이넷라이프(154번)’ 등 5개 채널을 새로 편성한다. U+tv는 이번 신규 채널을 포함해 총 252개 채널을 제공한다.

더라이프는 U+tv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신중년 대상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이다. 신중년이 필요로 하는 의·식·주·문화·여가 등 라이프스타일 소재의 흥미로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기존 가요, 건강, 사극 등에 국한된 중장년 채널과 차별화를 뒀다.

더라이프 채널에서는 자체 제작한 프로그램을 처음 선보이는 동시에 중소 PP 사업자, 독립제작사, 지역채널과 공동제작 프로그램도 다수 편성한다. 향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콘텐츠 업계와 동반상생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120여 개 국에서 방송되고 있는 C 뮤직은 전 세계 영화 OST와 클래식을 뮤직비디오로 자체 제작해 24시간 광고 없이 방영하는 음악 전문채널이다. 영국 공영방송인 BBC의 인기채널 BBC 라이프스타일은 홈·디자인, 요리, 패션·스타일 등 생활 관련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100여 개 국에서 송출되고 있는 교육채널 다빈치 러닝은 예술, 창작, 건강·의학, 인문·문화, 과학 등 다양한 테마를 다룬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